1. 변수, 상수, 리터럴
- 변수 : 하나의 값을 저장하기 위한 공간
- 상수 : 한 번만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
- 리터럴 : 그 자체로의 값
(정수의 기본형은 int, 실수의 기본형은 double,
기본형의 범위를 초과하는 데이터를ㄹ 선언시에는 리터럴 접미사를 붙여서 표현
ex) float f = 3.14f;
long l = 100000000L;
2. 명명 규칙
- 명명 규칙에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과 권고 되는 것으로 나뉘지만, 협업을 위해서는 지킬 수 있도록 하는게 좋다.
- 변수명과 메소드명은 항상 소문자로 시작
- 두 단어의 조합으로 구성된 변수명의 첫 글자는 대문자를 사용
ex) dataType, myPassword (이것을 camelCase 라고 칭함)
- 상수는 변수와의 구분을 위해서 대문자로 작성하는 것을 약속, 단어는 _ 로 구분
ex) DATA_TYPE, MY_PASSWORD(이것을 UPEER_SNAKE_CASE 라고 칭함)
- 상수(final)은 선언과 할당(초기화)을 동시헤 하는 것이 좋다.
3. 형 변환 (Casting)
- 값 손실이 발생할 여지가 있는 경우는 자신이 직접 형 변환을 적어준다.
- boolean 을 제외한 다른 형태들은 서로 형변환이 가능하다.
* int 를 float 로 바꿀때에는 에러가 뜨지 않지만 반대로 할경우에는 데이터의 손실 때문에 casting을 해준다.
* 자동형변환 순서
(byte -> short, char -> int -> long -> float -> double)